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클렌즈주스 독소배출 효과 제대로 보기

by 겨울엔 딸기 2020. 12. 4.
반응형

클렌즈주스 독소배출 효과 제대로 보기

 

 

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재택하면서 집에만 있으니까 먹는 양도 완전 늘고,

또 필테나 PT받으러 못 가니까 살이 진짜 엄청쪘어요.

마음 같아서는 단계가 내려갔을 때 PT라도 다니고 싶었는데,

조카가 집에 자주 와서 애기한테 못할 짓 하는 것 같아서

그러지도 못하고 먹는 족족 살로 보냈어요.

 

그러다 얼마전부터 홈트를 시작했는데요,

코로나가 언제까지 갈지 모르니

실내사이클도 구입을 했어요.

저는 맨몸으로 하는 운동보다는

기구를 이용한 운동이 더 잘 되더라고요.


그리고 그 동안 아침, 점심, 저녁,

거기에 야식까지 너무 잘 챙겨 먹었는데,

야식으로 기름진 걸 너무 많이 먹어서인지

늦은 시간에 먹고 소화도 안 된 상태로 자서 인지

속이 더부룩하지 않은 날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야식도 끊고,

식단도 너무 기름진 것 보다는 담백한 것들 위주로

챙겨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또, 그동안 체내에 쌓인 독소로 말끔하게 비울 겸

클렌즈주스도 먹어보기로 했어요.

일명 해독주스라도 불리는 클렌즈주스!

저는 직접 만들어 먹기로 했는데요,

클렌즈주스는 너무 맛없으면 잘 안 먹게 되고

너무 달면 오히려 살이 찌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을 1:1 비율로 맞추는 게 좋다고 해서

그렇게 만들어서 먹었어요.

 

초반에는 열심히 만들어 먹었는데,

제가 혼자 사는 게 아닌데 몸에 좋은 클렌즈주스를

저 혼자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잖아요ㅜ

그러다 보니 재료 값이 너무 많이 드는 거예요.

또, 매일 재료를 손질해서 만들어 먹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고요.

 

 

고민 끝에 시판 제품을 먹어보기로 결정하고

체내 독소,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알아봤는데,

단호박, 늙은 호박 등의 호박이 괜찮더라고요.

우선,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최고인 식품으로 꼽히고,

늙은 호박은 이뇨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호박을 원료로 제조한 제품을 위주로

찾아보다가 닥터린 신데렐라즙을 구입했어요.

닥터린 신데렐라즙은 39,000원이고

한 박스에 총 30포가 들어있어서 딱 한 달 분인데,

저는 지금 2개월 정도 먹고 있어요.

 

 

우선, 꾸준히 먹으면서 느낀 건

‘이거 진짜 물건이다’ 인데요,

닥터린 신데렐라즙은 브이라인 핵심 원료가

4가지나 사용된 제품으로

원료로는 늙은 호박, 팥(적소두), 단호박, 공심채가 있어요.

단호박, 늙은 호박은 위에서 짧게 설명했으니까

나머지만 보면, 공심채(모닝글로리)는

비타민 A, B, C, E가 함유되어 있고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요.

 

그리고 팥은 갈증 치료, 수종(몸이 붓는 병),

창만(배가 불러 거북함) 등에 효과가 있고,

특히 늙은 호박과 같이 먹으면 이뇨 효과도

함께 상승한다고 해요.

 

원물 별 효능을 알고 나니

원물 하나하나와 전체적인 배합까지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제조 공법도 맘에 들었는데요,

신데렐라즙은 특허받은 효소발효추출로

제조한 제품이에요.

효소발효추출은 원물을 6시간 동안

효소로 발효시켜 액체화 시킨 제조 공법인데,

효소가 세포벽을 분해하기 때문에

유효성분의 추출률과 체내 흡수율도 높아진다고 해요.

 

세포벽? 유효성분?

처음 접하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붓기차를 고를 때는 꼭 확인해 봐야 하는 내용이에요.

https://strawb2rry.tistory.com/393

저는 이 글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접했고

제품 선택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저처럼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몰라

막막한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 드려요.

 

 

효소발효추출 공법이 중요한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호박 등 식물 세포의 영양성분은

세포벽에 갇혀 있어 흡수하기 위해서는

세포벽을 분해해야만 해요.

 

하지만, 인체에는 세포벽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

스스로 식물의 영양성분을 온전히 흡수할 수 없어요.

때문에, 효소발효추출을 사용해

우리가 스스로 얻을 수 없는 영양성분까지

담아낸 제품을 먹어야 하는 거예요.

 

아무리 늙은 호박, 단호박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유효성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한다면

그게 다 무슨 소용이겠어요.

 

 

그리고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던 또 다른 이유는

저온추출방식으로 제조한 제품이었기 때문인데요,

효소발효추출의 중요성은 이번에 처음 접했지만,

저온추출은 전부터 알고 있던 사실이에요.

 

이것도 짧게 설명하자면,

호박의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영양성분들은

열에 매우 민감하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고온의 열을 가할 경우 대부분이 파괴되어 버려요.

 

그리고 이는 붓기차 제조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데요,

즉, 호박 등의 원물을 70~100도씨 이상의 온도에서

추출할 경우 영양성분이 파괴되어 먹으나 마나해요.

 

제가 선택한 닥터린 신데렐라즙은

50도씨 이하에서 추출하는 저온추출방식으로 제조해

영양성분을 최대한 보존했어요.

 

 

그리고 제품에 인위적으로 맛, 향 등을 내기 위해

사용되는 합성향료, 착색료 등의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고 제조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안전성까지 합격점이었어요.

 

제가 얼마전에 이너뷰티로 엄청 핫한

콜라겐을 구입했는데,

그걸 고르면서 합성첨가물의 유해성에 대해

너무 많은 걸 알아버려서

체크를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첨가물은 영양성분과는 전혀 무관하고

오히려 장기간 혹은 과다 섭취할 경우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이

여러 차례 언급된 바 있어요.

여러분도 식품을 고를 때

꼭 무첨가 제품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또, 믿고 먹을 수 있는 해썹(HACCP)인증 시설에서

제조한 제품이라 완벽하게 안심되더라고요.

 

원래 귀찮은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이건 진짜 올해 구입한 제품 중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이라

소개를 안 할 수가 없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신데렐라”즙 이라는

이름에 먼저 꽂혔는데,

먹어보니 제품이 더 임팩트있더라고요.

저는 아침에 한 포씩 챙겨먹고 있는데,

15g이라 양도 적당하고 맛도 좋아서 잘 먹고 있어요.

 

 

아 그리고 패키지도 너무 예뻐서

먹을 때마다 기분이 좋더라고요.

요즘 패키지 예쁘게 만든 제품들 많은데,

그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것 같아요.

 

솔직히 맛은 다 거기서 거기니까

비교 안하고 먹었으면 잘 몰랐겠지만,

이건 효소발효추출, 저온추출로 제조한 제품이라는 걸

알고 먹으니까 왠지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시중 제품들 많이 비교해봤지만,

원료, 제조방법, 안전성까지 삼박자가

다 맞아 떨어지는 제품은 이게 유일했어요.

 

 

처음에는 열심히 비교하긴 했지만

그래도 한 박스만 먼저 먹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제품을 구입했었는데,

한 박스 먹어보니까 괜찮아서

재구매 때는 3박스 구입했어요.

런칭 기념 행사 중이라 3박스 구입하면

공짜로 한 박스 더 주거든요.

 

붓기에도 효과가 좋아서

주변 지인들한테 추천도 많이 했어요.

얼굴도 얼굴이지만 눈이 진짜 심하게 붓는 편이었는데,

이거 먹은 뒤로는 진짜 많이 좋아졌어요.

아침에 눈 화장할 때 라인도 더 잘 먹는 느낌이고요.

노폐물 배출에 좋은 클렌즈주스, 붓기차 찾는 분들께

강추! 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