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다이어트보조제 인생템

by 겨울엔 딸기 2020. 8. 13.
반응형

다이어트보조제 인생템 발견!

 

매년 여름이면 살과의 전쟁이 시작되는데,

근 3년간은 제가 무참히 패배를 했었어요.

한창 스트레스를 받았던 터에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기도 했고,

다이어트약 잘못 먹었다가

부작용으로 엄청 고생을 했었어요ㅠㅠ

그러다 작년부터 조금씩 나아진 케이스인데,

그래서 올해는 제대로 다이어트를 해보리라

마음을 먹었어요.

 

다이어트약 부작용을 진짜 심하게 경험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걸

뼈저리게 느껴서 이번에는 식단과 운동을

적절히 병행했는데요,

모임, 회식, 야근 등 이런저런 제약이 있어

잘 하다가도 한 번씩 삐끗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제자리걸음이라는 생각이 들어

다이어트보조제를 알아보게 됐어요.

전에 다이어트약 부작용으로 고생을 해서

진짜 성분 하나하나 신중히 따져보고

긴 고민 끝에 제품을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요,

화학성분이 전혀 없고,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유형의 제품이라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고 있어요.

 

괜찮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

수없이 많은 제품들을 비교하고 또 비교했는데,

결국에는 건강하게 목표 체중에

근접해가고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닥터린 버닝컷인데요,

다양한 다이어트보조제 중에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품질 때문이었어요.

 

제품을 고를 때 가장 먼저 확인했던 건

기능성 인증 여부였는데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보조제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 받은

기능성 제품과 인증 받지 않은 일반식품으로 나뉘어요.

 

이 중 기능성 제품은 원료의 기원부터

제조방법,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등

짧게는 2년에서 길게는 5년까지

복잡하고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치는데요,

때문에, 제품을 통한 효과를 기대한다면,

무조건 기능성 제품을 구입하셔야 해요.

제품의 유형이 “건강기능식품”인 제품이요.

 

다음은 원료인데요,

다이어트의 핵심은 필요 이상으로 쌓인

체지방 양을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원료를 사용했는지 확인했어요.

대표적인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로는

녹차카테킨이 있었는데요,

이는 체지방 감소 외에도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녹차카테킨(녹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들 위주로 찾아봤고

주원료 외에도 부원료,

그리고 화학첨가물 없이 안전하게 제조한 제품인지까지

확인해서 최종적으로 구입을 했어요!

 

화학부형제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각종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음이 밝혀진 만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부형제 제품인지도 꼭 확인해야 해요.

(*대표적 화학부형제인 이산화규소의 경우

EU에서 발암물질로 규정한 성분)

 

버닝컷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원료인

녹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고

부원료로는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6종,

치커리 식이섬유, 과라나 추출분말이 사용됐어요.

특히 부원료로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다는 부분에서

부원료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만든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사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먹는 양이 줄기도 하고

탄수화물을 못 먹으면 우울하고 그런데,

이러한 부분까지 보완해준다는 점에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또 다른 부원료인 치커리 식이섬유.

치커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식품으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세균 및 발암물질의 작용을 억제해

장내 환경을 개선시키며,

이를 통해 노폐물 및 독소 배출,

그리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식이섬유는 음식물 흡수를 더디게 해

공복감을 덜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꼭 필요한 영양소예요.

 

또 브라질에서 자라는 덩굴식물인 과라나는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특히 과라나에서 추출하는 과라닌 성분은

일명 천연 카페인으로 신진대사를 높여

에너지 소모 촉진 및 지방 생성 유전자 억제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시중에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다 보니 하나하나 비교해보는 게 어려웠는데,

기능성 인증 여부, 화학부형제 사용 여부만

체크했는데도 상당수의 제품이 걸러져서

생각보다는 금방 찾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제품은 걸그룹 네이처의 멤버

채빈이 먹은 걸그룹다이어트보조제로도 유명했는데요,

관리를 빡세게하는 현직 아이돌도 먹은 제품인 만큼

효과가 너무 기대됐어요.

이거 열심히 먹으면 걸그룹 몸매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요 ㅎㅎㅎ

 

제품은 정제(타블렛) 형태였는데요,

한 통에 총 30정이 들어있고

하루 한 번, 한 알씩 먹으면 돼서

섭취도 너무 간편 했어요.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어서

외출 시에는 통에 챙겨서 다니고 있어요.

 

그리고 보이는 것처럼 건강기능식품이라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었어요.

성격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다이어트 관련 제품(다이어트약)으로

부작용을 겪은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효과만큼 중요시했던 게 안전성인데,

이 제품은 그 부분까지 충족하고 있었어요.

 

버닝컷은 지금 3통째 먹고 있는데,

운동과 (약간의)식단조절을 병행하면서

섭취해주니까 확실히 효과도 빨리 본 것 같아요.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꾸준히 한 것도 물론

하나의 이유이긴 하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미루어 보면

버닝컷이 진짜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이 제품이 론칭 기념으로 3+1행사를 하고 있었는데,

다이어트는 한달 딱 하고 마는 게 아니라

첫 구매이지만 3개를 구입했는데,

그 덕에 금액적인 부분도 약간 세이브돼서 뿌듯했어요.

물론, 효과를 못 봤다면 다 날리는 거였겠지만,

품질을 따져보고 이 만한 제품이 없겠다 싶어

구입한 거라 결제할 때도 후회는 없었어요.

그냥 이 것도 안 맞으면 ‘내 인생에 두 번 다시

다이어트보조제는 없다’라는 생각만 있었는데,

이 제품 덕에 효과도 보고 편견도 싹 사라졌어요.

                       

덕분에 얼마 남지 않은 여름 휴가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비록 해외는 못 나가지만,

다이어트 성공한 기념으로 3년 만에

크롭티도 질렀어요ㅎㅎㅎ

건강한 다이어트보조제 찾는 분들께

완전 강추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