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노니주스 추천 제품

by 겨울엔 딸기 2019. 11. 1.
반응형

올 초까지 남편의 해외 일정을 동행하느라 베트남에

있었는데, 그동안 한국에 여러 건강 식품이 출시되었더라고요.

결혼 전에는 건강식품 쪽에서 종사했던 지라 아직도

건강식품은 눈 여겨보고 있는데, 귀국하자마자 제가

찾은 건 “노니”, 그리고 그 중에서도 노니원액이었어요.

베트남도 노니가 자라는 환경이라 노니가 막 핫해지기

시작할 무렵 한 번 먹어봤는데, 생과로는 도저히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노니주스, 원액 등등 제품을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노니주스보다는 노니원액

효과적일 것 같아 한국들어오자마자 노니원액을 주문했어요.

택배로 받아먹고 싶었는데, 국제 배송비가 장난아니기에

즙은 무게도 엄청나잖아요.

그래서 예전에 일했던 노하우를 살려, 베트남에서

제품 비교 다 해놓고, 한국 땅 밟자 마자 주문했네요.

 

제가 주문한 베트남에서부터 먹을 날만 기대하고,

고대했던 제품은 더작 유기농 발효 노니즙이에요.

 

https://blog.naver.com/zero-s/221243927487

결혼하고 한 동안 일을 쉬었더니 혹시 뇌가 굳었을까?

하는 노파심에 관련 글도 참조해서 노니원액을 골랐어요.

이 포스팅에 노니효능부터 노니 제품(노니원액, 노니주스 등)

고르는 법까지 친절하게 나와있으니,

노니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알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저는 남편의 고혈압, 원기 회복 그리고 의 체중 감량,

피부미용을 위해 노니를 찾은 건데, 노니효능

위의 4가지 말고도 무궁무진하더라고요.

우선, 대표적인 효능인 염증 억제부터 항암, 항산화,

면역력 강화, 당뇨 예방, 노화방지, 성기능장애, 알레르기,

관절염, 심장병, 호흡기 장애 개선 등이 있어요.

효능이 하도 많아서 저는 무슨 종합비타민줄 알았어요.

그런데 진짜 다양한 효능들로 2천여년 전에

남태평양원주민들의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했다고 해요.

또 한국의 동의보감, 인도의 아유베르다 등 다수의

의학서적에도 기록된 만큼 역사가 굉장히 긴 식품이죠.

 

노니의 효능은 다방면으로 다양하기에 남녀노소 모두가

섭취할 수 있어 가족들이 함께 먹는 건강 식품으로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아이가 없어 남편이랑

둘이서만 챙겨 먹고있지만, 나중에 아이가 생기고

어느 정도 성장하면, 같이 챙겨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출처_더작 유기농 발효 노니즙 상세페이지)

저는 후발주자 같은 느낌으로 더작 노니원액을 접했지만,

건강 좀 챙긴다 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제품인 것 같더라고요. 저는 관련 일을 했던 터라

품질 좋은 제품을 잘 찾을 수 있었던 건데,

역시 품질 좋은 제품은 입소문이 나고 그러는 걸까요?

어쨌든, 넓게 형성된 노니 시장에서 당당하게

1위를 거머쥔 제품이라 더욱 신뢰가 가더라고요.

제가 관련 일을 해봐서 아는데, 웬만큼 시장이 형성된

제품은 물론이고, 확 치고 올라오는 제품은 다수의

브랜드에서 한 번에 뛰어들기 때문에,

1위를 하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리고 판매량만 높은 건 아니구나라는 건

더작 노니원액을 먹자마자 느꼈어요.

품질도 높은 최상위 품질의 제품이더라고요.

지금 먹은 지 두 달여 정도 지났는데, 남편 혈압 수치도

눈에 띄게 좋아졌고, 저의 체중, 피부도 많이 좋아졌어요.

그래서 주변인들에게는 적극추천하고 다니는데,

지인들 말을 들어보면, 명확한 품질 기준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대학 시절부터 시작해 근무 기간까지

장장 12년에 달하는 노하우, 지식을 총 동원해

품질기준을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우선, 노니원액 구입 전 따져봐야 할 것은 총 3가지에요.

3가지만 주의해서 구입하면 품질 좋은 노니원액을 통해

노니효능을 제대로 누릴 수 있으니, 조금 복잡하더라도

끝까지 함께 하셔야 해요.

 

01. 저온 추출

보통 노니원액 등의 즙 제품을 추출할 때는

뜨거운 물에 원물을 끓여 압착하는 열수 추출과

저온에서 추출하는 저온 추출로 나뉘는데요,

열수 추출은 시판 대부분의 즙 제품이 사용하는

추출방식이지만, 열에 민감한 영양성분이 고온의

추추과정에서 대부분 파괴된다는 치명적 단점

있어요. 그리고 영양성분의 경우 파괴가 이루어지면

활성도 제대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열수 추출한

노니원액은 안 먹으니만 못한 것이죠.

 

그러므로, 노니의 모든 영양성분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얻으려면 저온에서 추출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 때 온도를 명확히 표시하지

않은 제품을 고르시면 안되고, 반드시 50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했다고 명시된 제품을 고르셔야 해요.

 

(참고로, 열에 약한 영양성분은 70~100 이상의

온도에서 파괴가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제조과정에서의 영양성분 손실을 방지했으면,

다음은 효소 추출을 통해 식물 세포의 영양성분을

얻어야 하는데, 이 과정은 앞서 본 열수 추출 방식처럼

손실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에 생략하는 제조사가

많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효과적인 섭취를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만 하는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에요.

 

02. 효소 추출

열대 식물 노니를 비롯한 식물 세포의 영양분인

생리활성물질은 셀룰로오스(섬유소), 펙틴질 등으로

구성된 세포벽으로 둘러싸여 있는 구조이며,

세포벽을 이루는 구성성분은 원섬유들끼리 수소결합으로

교차 연결을 하고 있어 매우 단단해 분해가 극도로 어려워요.

 

따라서 세포벽 분해 효소(셀룰라아제 등)를 이용해

세포벽을 분해해야 그 안의 생리활성물질을

흡수 할 수 있는 것인데, 인간의 경우 체내에 셀룰라아제가

없어 영양성분을 섭취해도 흡수하지 못하고 배출되죠.

 

반대로 인간과 달리 체내에 셀룰라아제가 있는

초식동물은 효소 작용을 통해 세포벽을 분해한 뒤

그 안의 생리활성물질을 흡수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렇게 흡수한 생리활성물질은 코끼리, 기린과 같은

초식동물들이 풀만 섭취하고도 육중한 몸집을

유지할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

 

따라서 세포벽 분해 효소가 없는 인간은 효소 추출한

제품 섭취를 통해서만 생리활성물질을 얻을 수 있어,

노니원액의 효소 추출 여부도 반드시 살펴봐야 할

중요한 사항이에요.

 

추가로, 세포벽을 이루는 구성성분은 각 성분 별로

정해진 분해 효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효소 추출한

제품 중에서도 분해율을 높이기 위해 복합 효소를

사용한 제품을 고르셔야 해요. 

 

효소 추출까지 살펴봤으면, 노니원액 구입 전 살펴봐야 할

사항은 이제 유기농 여부 밖에 남지 않았는데,

앞선 두 내용과 달리 이 부분은 100%는 아니더라도

그래도 어느 정도 인지하고 계시리라 생각이 들어

간략하게 나마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03. 유기농

대부분의 농가는 해충을 비롯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재배과정에서 농약을 사용해요.

그리고 대부분의 소비자는 이러한 농약이 세척을

통해 완벽하게 제거될거라 믿으며, 농작물을 섭취하죠.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농약 제거 관련

연구를 빌어 말씀드리면, 소금물, 식초물 세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세척을 거친 채소의 잔류 농약 제거율은

최대 80%에 그쳤어요.

 

, 세척 후에도 20%에 달하는 농약이 채소에

그대로 잔류했다는 건데, 문제는 이렇게 농약이

남아있는 채소를 인간이 섭취하게 되면, 그 농약이

체내에 그대로 흡수되고, 흡수된 농약은 배출되지 않고

고스란히 쌓이게 된다는 거죠.

 

또한, 체내에 쌓인 농약은 일정량을 초과하게 되면,

암을 비롯해 치매, 불임, 기형아 출산, 호르몬 이상,

신경 손상, 우울증, ADHD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 농약으로 인한 사망자는 이미 1년에

2~3천여명에 육박하기 때문에, 농약은 더 이상

안일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죠.

 

그러니 농약부작용의 위험에서 벗어난 안전한

식품 섭취를 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방법인

유기농, , 노니원액도 유기농을 선택하셔야 해요.

 

여기까지가 노니원액을 고르기 전에 꼭 살펴봐야 할

노니원액 품질 기준이었는데, 저는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한 더작 노니원액을 골랐어요. 더작 노니원액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인증 받은, 해썹(HACCP)

마크도 있는 제품이었어요. 보시면 인증 마크가 제품의

오른쪽 상단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어요.

 

(출처_더작 유기농 발효 노니즙 상세페이지)

, 참 그리고 저는 연말에 바빠서 그 당시에는

몰랐다가 귀국 전에 한창 제품 비교해보다가 알았는데,

작년 말 즈음에 노니 중금속 논란이 있었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도 체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고른 더작 노니원액 같은 경우에는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금속이물성적서가 명시되어 있었는데,

안전한 섭취를 위해서는 잊지 말고 확인하셔야 해요.   

 

제가 이렇게 원료의 안전성까지 확보하고 구입한

더작 노니원액은 직접 먹어보니,

품질이 좋다는 게 더 확 와닿더라고요.

우선, 파우치를 뜯자마자 제가 베트남에서 맡았던

그 노니향이 확 났고 마셔보니 맛 역시 깊더라고요.

그리도 처음에 딱 먹는데, 제가 전에 먹었던 즙들과

목 넘김이 확연히 다른 거에요. 그래서 저는 파우치 채로 

먹었는데, 남편은 농도도 눈으로 확인할 겸 컵에 따라서

줬는데, 직접 눈으로 보니까 농도가 진짜 다른 즙들에

비해 진하더라고요. 처음 구입할 때는 없었는데,

지금은 상세페이지에 비교 영상이 나와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가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생과는 진짜 냄새도 맛도 별로라서 누가

사줘도 안 먹을 것 같은데, 노니원액은 처음에는

향이 많이 느껴졌는데, 생과만큼은 아니라 먹었는데,

하루, 이틀 먹으니 적응이 된 건지 지금은 그냥

코로도 건강함을 느끼며 먹고있어요.

 

저는 결론적으로 농도도 진하고 노니향도 많이 나서

물을 탄 제품이 아니라는 거에 되게 만족했어요.

저는 즙은 아니고 비슷한 계열이었는데, 제가 한창

근무할 때, 즙에 물 탔다는 논란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그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어, 이번에 고를 때도

걱정이 된 부분 중에 하나였는데,

더작은 그런 걱정없이 안심하고 먹고있어요.

 

노니원액이 한 박스에 총 30가 들어있는데, 홈페이지랑

패키지에 보면, 하루 1~2포가 권장량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집안 행사, 모임 등 일이 있지 않는 이상

하루 두 포씩 먹고있어요. 그래서 한 박스면

거의 2주 동안을 먹을 수 있는데, 저희가 노니원액 이외에

다른 건강 식품을 챙겨먹고 있지는 않아서 49,000원이라는

가격도 그렇게 부담은 안되더라고요.

오히려 49,000원에 여러 효능을 누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본격적으로 효과를 본 건 두 박스 째, 그러니까 복용한 지

한 달여 정도 됐을 때인데, 노니만 먹었는데,

진짜 혈압 수치가 많이 떨어졌더라고요.

저는 체중은 한달에서 한 달 반 정도 복용했을 때?

그리고 피부는 한 박스 다 먹어갈 때 쯤부터 좋아졌어요.

원기 회복 효과도 확실한지 저랑 남편 둘 다 기력이라

해야할까요? 피로도도 많이 줄고, 아침도 개운하게

맞이하게 됐어요.

 

사실 건강은 꾸준하게 관리하는 게 중요한데 사놓고

안 먹으면 말짱 도루묵이잖아요? 근데 노니원액은

파우치 형식으로 되어있고, 절취선 따라 잘 뜯어져서

복용이 간편해 매일 열심히 챙겨 먹고있어요.

그리고 더작은 패키지 안에 패키지느낌으로 10포씩

또 소포장이 되어 있는데, 이게 굉장히 편리하더라고요.

대부분의 즙은 한 박스에 다 들어있어서 냉장고에

넣으려면 신선실에 그냥 우르르 넣었는데,

 

이 건 소포장이 되어있어 냉장고 음료 칸

한 켠에 세워두고 먹고있어요.

열자마자 보이니까 잊지 않고 챙겨 먹게 되더라고요.

 

노니가 아무리 효능이 많은 식품이라고는 하지만,

제가 이렇게까지 효과를 본 건 올바른 제조 방식으로

만든 품질 좋은 제품을 골라서 그런 게 아닐까 싶어요.

여러분도 노니원액, 노니주스 등등 노니 제품 드실 때,

노니효능을 제대로 누리시려면 품질을 반드시 비교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728x90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옥고 효과 없다면  (0) 2019.11.03
노니 어떻게 먹어야할까?  (0) 2019.11.01
도라지배즙 추천  (1) 2019.10.29
간에 좋은 음식  (0) 2019.10.28
발효홍삼 제대로 먹는 법  (0) 2019.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