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다이어트쉐이크 간편하게 챙기기(식물성단백질쉐이크)

by 겨울엔 딸기 2020. 7. 23.
반응형

 

 

요즘 한창 몸매관리에 열중하고 있는데,

운동보다는 식단 관리가 확실히 어렵더라고요.

워낙 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고,

스트레스는 무조건 먹는 걸로 풀다 보니까

운동을 열심히 해도 항상 제자리 걸음 같은

느낌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얼마전부터는 본격적으로

식단 관리에 돌입하고자

다이어트식품까지 구입했는데요,

나름대로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라 다이어트보조제보다는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의 다이어트쉐이크를 구입했어요.

 

다이어트 제품 관련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보니 다양한 제품들 중에

다이어트쉐이크를 고르기가 어려웠는데요,

그래도 서치 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어

참고해서 제품을 잘 골랐어요.

https://url.kr/mWYSUk

제가 참고한 글인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이 첨부 드려요.

 

관련 내용도 짧게 설명 드리면,

다이어트쉐이크 등 다이어트식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성 제품인지 확인하는 거예요.

다이어트쉐이크를 비롯해 다이어트보조제,

디이어트약 등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은 기능성 제품과

일반 식품으로 구분되는데,

이 둘은 효과에서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어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 받기 위해서는

원료의 기원, 유해물질에 대한 규격,

효과를 실험하는 임상시험 등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이상 소요되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거쳐야만 하는데,

이렇게 기능성을 인증받은 제품과

일반 식품은 당연히 차이가 나겠죠?

 

때문에, 제품의 유형에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는 제품을 고르셔야 해요.

 

그리고 원료도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저는 다이어트쉐이크로 단백질쉐이크를

먹을 생각이라 단백질 종류를 확인했어요.

단백질은 포만감 지속, 지방량 및 체중 감소,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이러한 단백질은 동물성단백질과

식물성단백질로 구분이 돼요.

 

동물성과 식물성단백질 모두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과 효과는 비슷하지만

식물성단백질이 동물성단백질에 비해

칼로리가 훨씬 낮고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의

함량도 적어서 다이어트에 더 적합하다고 해요.

 

그래서 대표적인 식물성단백질인 귀리단백질과

분리대두단백질 위주로 제품을 알아봤는데요,

우선 귀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이며,

곡물의 왕이라고도 불려요.

또한, 다이어트식단으로 흔히 먹는 오트밀이 바로

귀리를 볶아 먹기 좋게 만든 음식이에요.

 

분리대두단백질은 콩에서 기름을 짜내고

남은 것에서 추출한 단백질인데,

다른 식물성단백질과 달리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콩에 풍부하다고 알려진

파이토케미컬,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심혈관질환 등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어요.

 

그래서 대표적 식물성단백질인 분리대두,

귀리단백질이 함유된 제품 위주로 살펴봤는데,

이렇게 쉐이크나 단백질보충제를 통해

섭취할 경우에는 1회 섭취량 기준

단백질 20g이상을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서

함량도 함께 확인했어요.

 

이외에도 건강한 몸을 위해 먹는 제품인 만큼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한

제품인지 확인했는데요,

화학첨가물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산 효율 증대 및 원가절감 등에만

도움이 될 뿐 영양성분과는 무관하며,

과다 혹은 장기 복용 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진 바 있죠.

 

식물성단백질

 

이렇게 무화학첨가물 제품인지까지 확인해서

고른 제품은 닥터린 슬림단백쉐이크에요.

닥터린 슬림단백쉐이크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고,

1포 기준 단백질 20g이 함유되어 있었어요.

 

이 제품은 식물성단백질로만 제조되었는데,

식물성단백질 중에서도 귀리와

분리대두단백질이 사용됐어요.

또 여기에 추가적으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750mg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다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는데,

탄수화물덕후인 저한테는 꼭 필요한 원료였어요.

 

식물성단백질

 

그리고 다이어트쉐이크 한 포에 115칼로리로

부담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었어요.

또한, 한 포에 단백질 20g을 제외하고도

탄수화물 5g, 지방 1.2g 등

필수 영양소가 잘 구성되어 있어

건강하게 챙겨먹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죠.

상세페이지에 따르면 전체적인 맛은 곡물 맛이고

먹다보면 단백질 너겟이 바삭하게 씹힌다고 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진짜 은은한 미숫가루 맛이 나고

중간중간 너겟의 바삭한 식감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無첨가물이라고 되어 있어서

믿고 구입할 수 있었어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패키지였는데요,

닥터린 슬림단백쉐이크는 파우치에 분말이

들어있고 기호에 맞게 물이나 우유를

파우치에 넣어서 흔들어 먹으면 돼서

간편하게 먹기 좋았어요.

 

식물성단백질

 

그리고 제품 뒷면에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게

표시가 되어 있었는데요,

취향에 맞게 연하게 혹은 진하게 조절해서

먹는 게 가능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물을 넣으면 진하게

우유를 넣으면 연하게 먹는 게 좋았어요.

단백질 하루 섭취량은 몸무게 기준으로

1kg에 1g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어 50kg라면 50g이요.)

이게 음식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하는게

어렵다 보니 단백질보충만을 이유로

챙겨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저녁 운동 전에 한 포씩 먹고 있는데,

포만감이 있어서 저녁 대용으로도 충분했어요.

3+1행사하길래 3박스 구입해서 총 4박스 받았었는데,

벌써 다 먹어서 또 주문했어요.

다이어트쉐이크 찾는 분들께 강추해요.

 

728x90